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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cos2d-x 안드로이드 실행하기 (Android Studio 사용)

GrayrabbiT 2015. 7. 5. 21: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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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cos2d-x 안드로이드 실행하기 (Android Studio 사용)


우리가 항상 cocos를 이용해서 빌드할 순 없습니다. 가끔은 우리가 추가적으로 안드로이드에만 특정 기능을 넣고 싶을 경우도 있겠죠. 그 경우에는 안드로이드를 직접 건드려야 합니다. 이번에는 Android Studio를 사용해서 한번 해보죠.


과정은 비슷합니다.


먼저 프로젝트의 proj.Android 에서 build_native.py를 실행시켜 빌드를 합니다.


그 후 Android Studio 실행


(잡설: 기존의 안드로이드 개발환경이 eclipse 기반의 ADT를 사용했다면 이제 대세는 Android Studio 입니다. intellij를 사용하는 Android Studio는 추후 cocos2d-x-js 버전을 개발하신다면 이 툴에 익숙해 지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세 툴이죠.)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Import project 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폴더를 선택할 때 중요한 것은… 프로젝트의 메인 폴더를 선택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proj.android 를 선택하면 안됩니다.




이 화면이 나타나면 그냥 넥스트




또 그냥 넥스트



이 화면에선 주의해서 봅시다. 모든 것이 체크 된 상태가 기본 상태인데요. 요기서 Unmark All을 클릭해서 다 해제 합시다.


그리고 총 4개를 선택해야 하는데.



이거 2개랑


이거 2개 해서 총 4개만 선택하고 넘어갑니다.



모든 것들 언체크.(나중에 필요할 때 불러오세요.)



그냥 넥스트

안드로이드 개발하실꺼면 JDK는 기본이겠쥬? 넥스트



피니쉬!


이제 모든 단계는 끝이 났고.. AVD가 제대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 봅시다.




Run을 하면 아직 실행과 관련한 설정이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설정을 수정합시다. ‘edit Config ‘ 선택


전 이렇게 설정해주겠습니다. 액티비티는 일단 실행이고, 타겟은 그때마다 고르겠습니다.

나중엔 USB만 사용할 것입니다. 제 시간은 소중하니까요. 일단 Apply -> Ok




그리고 꼭 확인하셔야 할 부분입니다. CPU 부분을 보시면 arm 과 x86이 있는데요. 꼭! arm 으로 다시 설정합니다. 혹시 arm으로 설정했는데 뭔가 잘못되었다는 표시가 나타난다면, sdk 부분에서 arm용 개발자 툴을 다운하지 않은 상태임으로 android sdk manager에 가셔서 다운받도록 합시다.


그리고 옆에 있는 액션에서 실행버튼을 눌러주면 AVD가 실행됩니다.


역시 AVD는


실행시키셨다면 잠시 티비 프로그램 보고 오셔도 되고. 다른 웹 서핑하고 오셔도 될 정도 입니다.



잠시 후 업로드 및 설치가 끝나고 실행되면서 adb로 연결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AVD에 이렇게 실행됩니다.



성공!


이제 다음부터는 실제 코드로 들어가 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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